'시스템을 배우면 돈이 된다' 박종윤<내 운명은 고객이 결정한다> 저자님 강의 내용
_
일 vs 일과
일: 우상향 노력 필요한 다음 단계
일과: 매일 같은 것
_
더 향상되려면 관리가 아니라 '목표설정'이 필요.
_
고객의 기준은 무엇일까? 고객이 여태까지 경험한 것이 곧 기준이 됨.
-> 기준 파악 -> 후기로 파악.
Q. 요즘 고객들이 좋다라고 하는 건 어디입니까? 어떤 걸까요?
Q. 우리에게서 소개할만한 특장점이 있는가?
추상적인 것을 보고 배우는 건 -> 돈이랑은 좀..
하지만 거기가 돌아가는 운영 시스템을 배운다면? -> 돈이 된다.
_
말을 해야 일이 돌아가 vs 일이 저절로 돌아가는
시스템: 그떄마다 매번 얘기하는 게 아니라, 정해진 시간에 정해진 룰이 딱딱 지켜져야
언제, 무엇을, 어떻게 해야 하는지 -> 메뉴얼 시스템을 갖춰야 품질관리 가능.